본문 바로가기
news

알랭들롱_안락사

by 귀해 2022. 3. 28.

알랭들롱 .프랑스의 배우

 

알랭들롱_담배피는_사진
알랭들롱[네이버_태양은가득히_스틸컷_캡처]

 

알랭들롱은 1960년대 프랑스 영화의 전성기를 이끈 배우들 중 하나로 프랑스 밖에서도 안지도는 상당하며 이탈리아 영화사에서도 중요한 배우로 기록된다. 유럽 너머 아시아의 일본과 한국에서도 그의 작품들은 인기를 끌었고 지금도 미남의 대명사로 남아있다.
유럽에서 주로 활동하면서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지만, 정작 가장 큰 시장인 미국에서는 대중적으로 흥했다고 불릴 수 있는 작품이 없었다.

미국 진출에 실패하여 미국 내 인지도는 떨어진다.

 

2022년 3월 19일 알랭들롱의 아들 안소니 들롱이 안락사를 결정하였다고 발표했다.

출처[나무위키]

 


[자세한 내용 보기↓↓]

알랭들롱 안락사 

https://im.newspic.kr/emBT2lB

 

미남 배우 알랭들롱, 안락사 의지 세상 떠날 권리

프랑스 유명 배우 알랭 들롱(Alain Delon)이 안락사 의지를 피력했다. 최근 프랑스 르포앵 등 다수의 외신에 따르면 알랭 들롱의 아들 안토니 들롱은 최근 아버지가 내게 안

im.newspic.kr

 

 

https://im.newspic.kr/ouMGh3n

 

알랭들롱, 뇌졸중 투병→안락사 결정

프랑스 출신 미남 배우 알랭 들롱(86)이 최근 안락사를 하기로 결정했다. 알랭 들롱의 아들 앙토니 들롱은 프랑스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아버지가 내게 안락사를 부탁했다고 전

im.newspic.kr


안락사

정의

회복의 가망이 없는 중환자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하여 인위적으로 생명을 단축시켜 사망케 하는 의료행위. 안사술·존엄사

 

현황

우리나라의 경우는 적극적으로 생명을 단축시키는 안락사를 허용하려는 입법론은 지금까지 제시되지 않았고, 그러한 주장도 거의 없다. 그러나 「장기 등 이식에 관한 법률」에 따라 뇌사자로부터 장기를 적출함으로써 그를 사망에 이르게 하는 일종의 소극적 안락사의 허용성은 엄격한 통제 하에 법적으로 뒷받침되고 있고, 실제로 장기적출이 상당히 이루어지고 있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안락사 [Euthanasia, 安樂死]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